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픽사베이(pixabay)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IT/인터넷

by 귀요미디지 2014. 4. 1. 16:39

본문

728x90
반응형

픽사베이(pixabay)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어려운 점이 적당한 이미지의 사용인것 같습니다.

인터넷의 바다속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찾기는 쉬우나 대부분의 이미지가 저작권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저작권으로 부터 자유로우며 편하게 수정 및 편집 그리고 재배포까지 가능하다면 한결 편하게 블로그에 글 쓰기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간단한 회원가입 만으로 저작권이 없는 고품질의 이미지를 다운 받아 사용이 가능하고 수정 편집까지 가능한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인 픽사베이(PixaBay)를 살펴 보겠습니다. 해외 무료 이미지 사이트는 많이 존재하고 있으나 조잡한 화질과 다양한 무료 이미지를 제공 하지 못하는 단점을 가지고 있으나 픽사베이는 다양한 고화질의 이미지를 제공 하고 있으며 특히 검색에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어 쉽고 빠른 이미지 검색을 제공 합니다.



(손가락 꾸욱 ^^)


픽사베이 사이트

 


해외에는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가 많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픽사베이(Pixabay)도 그런 이미지 제공 사이트 중에 하나인데요. 장점은 한국어 검색이 가능하며 간단한 회원가입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픽사베이 사이트 바로가기 링크

http://pixabay.com/




픽사베이 사이트에 접속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pixabay를 이용하기 위해서 간단한 회원 가입 절차를 마치셔야 다운로드가 가능하게 됩니다. 오른쪽 상단 메뉴중 '계정 신청'을 선택합니다.



고화질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인 픽사베이(pixabay)는 직접 계정신청으로 회원 가입을 하실 수 있으며 페이스북과 구글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 에서 사용 하고 있는 계정을 통해 회원 가입을 마치실 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스마트폰 사용자는 구글 마켓을 이용하기 위한 구글 아이디를 대부분 가지고 있는데요. 그 구글 계정으로 픽사베이에 계정 생성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상단에 로고를 선택 하시면 사용하고 계시는 다른 계정의 인증을 받아 바로 사이트 가입이 가능합니다.



픽사베이 사이트에 계정 로그인 후 벚꽃을 검색하였는데요. 총 246개의 다양한 벚꽃 관련 이미지가 검색이 되었습니다. 한국어를 지원하기는 하지만 더 많은 이미지를 원하시면 영어로 검색하시는게 조금은 유리한 것 같습니다.



제일 첫줄 세번째에 있는 이미지를 선택 하였는데요. 방금 찍은 듯한 생생한 벚꽃의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왼쪽 하단에 다운로드 메뉴를 선택 하시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위 화면과 같이 다양한 사이즈의 파일을 선택하여 다운을 받으실 수 있으며 약관과 라이센스(CC0)에 관한 내용도 살펴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 관련 라이센스를 살펴보면 상단에 '저작권 없음'이라는 제목을 보실 수 있으며, 저작물에 이 일반권리증서를 첨부한 자는 법이 정한 범위 내에서 저작인접권을 포함해 저작권법에 따라 전세계적으로 해당 저작물에 대한 자신이 갖는 일체의 권리를 포기함으로써 저작물을 퍼블릭 도메인으로 양도하였습니다.

저작권자의 허락을 구하지 않아도 이 저작물을 상업적인 목적을 포함 모든 목으로 복사, 수정, 배포, 실연하실 수 있습니다. 라는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이 시간에는 저작권으로 부터 완전히 자유로운 이미지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인 픽사베이(pixabay)를 살펴 보았습니다. 간단한 계정 설정으로 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며 특히 한국어 검색을 지원하여 영어를 잘 모른는 분도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이미지로 부터 조금은 자유롭게 되었으면 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