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 다음 영화 리뷰 등록

IT/인터넷

by 귀요미디지 2014. 4. 3. 12:29

본문

728x90
반응형

블로그 다음 영화 리뷰 등록 



다음_블로그_영화_리뷰


블로그에 영화 리뷰를 간혹 쓰게 되는데요. 이 시간에는 작성된 영화 리뷰를 다음포털 영화 리뷰에 등록하는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다음포털 영화 리뷰 등록은 티스토리 블로그 뿐만 아니라 네이버 블로그 등 모든 블로그를 이용해서 등록 하실 수 있는데요. 등록이 가능한 이유는 다음포털에서 제공하는 트랙백(Trackback)을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다음 포털 영화 리뷰에는 트랙백(엮인글)을 제공하여 블로그에 영화 리뷰를 쓰시고 트랙백(Trackback)을 이용하여 등록하시면 다음 영화 리뷰에 등록이 됩니다.

 

(손가락 꾸욱 ^^)


트랙백(Trackback)이란?

 


트랙백(엮인글)이란 한 방향성을 가진 블로그를 역방향 링크를 생성해 주어 상호 소통이 가능하게 만들어 주게 됩니다. 트랙백은 일종의 댓글의 개념을 가지고 있는데요. 댓글의 단점은 짧은 내용의 평가 글을 적을 수 밖에 없지만 트랙백은 자기의 글을 링크 함으로써 자신의 생각을 보다 자세히 알릴 수 있으며 또한 그로 인해 방문자도 유입이 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 영화 트랙백 주소 찾기

 


다음영화 리뷰에 내 블로그의 영화 리뷰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먼저 다음 영화에서 리뷰한 영화의 트랙백을 찾아야 하는데요.  트랙백 주소를 찾기 위해서는 먼저 다음 계정을 사용하여 다음포털에 로그인을 마친 후 진행하시는게 편한 진행이 됩니다. 먼저 작성된 또는 작성하고자 하는 영화의 제목을 다음 포털에서 검색을 합니다.


검색을 하시어 영화를 선택하여 다음으로 이동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화면에 보시면 '리뷰'라는 메뉴를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리뷰' 메뉴를 선택하여 진행을 합니다.



'리뷰' 메뉴를 선택 하시면 '블로거 리뷰'라는 메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리뷰'를 선택합니다. 


위 화면과 같이 '이 영화의 리뷰를 내 블로그에 썼다면 직접 등록해 보세요'라는 문구와 '내 블로그 리뷰 보내기' 메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내 블로그 리뷰 보내기'를 선택 합니다.




다음 포털에 로그인을 하신 분은 바로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으며 로그인이 되지 않은 상태라면 로그인 창이 뜨고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위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 화면에서 트랙백(엮인글) 주소를 '복사하기' 메뉴를 선택하여 복사를 합니다. 다음 포털에서 내가 작성한 영화 리뷰의 트랙백(엮인글) 주소를 찾는 과정을 살펴 보았습니다.



티스토리에 트랙백 적용하기

 


티스토리 블로그에 로그인 후 관리 페이지로 이동을 하여 글 목록을 선택합니다. 글 목록을 보시면 작성된 영화 관련 리뷰에서 제일 오른쪽 트랙백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트랙백(엮인글)을 선택하시면 위 화면과 같이 트랙백 주소를 입력 하실 수 있게 됩니다. 이 곳에 다음 포털 영화 리뷰를 통해 복사한 트랙백 주소를 '붙혀넣기' 하시면 다음 영화 블로그 리뷰에 트랙백이 적용이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 중 이시라면 먼저 트랙백 주소를 확인하시고 글쓰기 화면 최상단 오른쪽에 위치한 엮인글 메뉴를 통해 등록 하시면 됩니다.



마치며

 


이 시간에는 트랙백(엮인글)을 이용하여 블로그 영화 관련 글을 다음 포털 영화 리뷰에 등록하는 과정을 살펴 보았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다양한 경로를 통해 내 블로그에 방문자를 유입 시킬 수 있다면 정말 좋은데요. 그 중 한가지 방법인 트랙백을 이용한 다음 영화 리뷰 등록 하는 과정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