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크롬 홈버튼 만들기

IT/인터넷

by 귀요미디지 2014. 4. 10. 17:26

본문

728x90
반응형


구글 크롬 홈버튼 만들기 




이 시간에는 구글의 웹브라우저인 크롬 브라우저의 홈버튼 설정하는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빠른 인터넷 로딩은 기본,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사용하는 유저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웹 브라우저인 크롬은 최근 윈도우XP 서비스 종료에 따라 보안 기능이 뛰어난 크롬 웹 브라우저가 다시금 주목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대부분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설치 되어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사 인터넷익스플로러(IE)를 사용하시다가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구글 크롬을 설치하고 사용하시다 보면 무언가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바로 인터넷익스플로러에 손이 익은 홈버튼을 구글 크롬에서는 기본으로 제공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구글 크롬은 설정 화면에서 홈버튼을 생성 하실 수 있습니다.


 

(손가락 꾸욱 ^^)


구글 크롬 홈버튼 설정

 



먼저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를 실행하시고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설정 아이콘을 선택하시고 하위 메뉴 중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 메뉴를 선택 하시면 위 스크린샷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구글 크롬 설정 중 디자인에 보시면 '홈 버튼 표시'라는 문구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홈버튼 표시에 체크를 하시면 설정이 완료 됩니다.



설정을 마치시면 구글 크롬 왼쪽 상단에 위 스크린샷과 같이 홈 버튼이 생성된 모습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인터넷익스플로러(IE)에 너무도 익숙하여 없으면 불편한 홈버튼을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설정 하는 과정을 살펴 보았는데요. 너무도 쉽고 간단하여 모든분들이 큰 어려움 없이 생성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