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 네이버 웹문서 검색등록

IT/인터넷

by 귀요미디지 2014. 4. 25. 17:39

본문

728x90
반응형





이시간에는 블로그를 네이버 웹문서 검색등록 하는 과정을 살펴 보겠습니다.

얼마 전까지 네이버는 블로그를 사이트로 분류하여 등록하여 주었는데요. 네이버 내부 정책이 바뀌면서 지금은 블로그는 웹문서로 검색 등록을 해주고 있습니다. 느낌으로는 사이트 등록이라는 의미 보다 조금은 떨어지는 느낌이지만 웹문서라도 등록을 마쳐야 마음도 편하고 대한민국 1등 포털 네이버에 안정적인 서비스를 받을것 같은 생각을 들게 만드는데요. 웹 문서 등록 과정은 예전에 블로그 사이트 등록 신청 과정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웹 문서 등록은 블로그 RSS 피드 등록 처럼 직접적인 방문자 유입을 만들지는 않지만 외부 검색시 조금은 더 믿음이 가는 효과를 주며 블로그 타이틀의 직접적인 검색시 방문자 유입을 조금 더 쉽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손가락 꾸욱 ^^)


웹문서 검색 등록 신청

 





위 화면과 같이 네이버에 블로그를 웹문서 등록을 하시면 블로그 제목 검색시 웹문서 상단에 검색 노출 되어 RSS 피드 등록 보다는 못하지만 조그은 블로그 방문자 유입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블로그 네이버 웹문서 등록은 네이버 포털 제일 아래에 위치한 '검색등록'이라는 메뉴를 통해서 가능하게 됩니다.



검색등록 메뉴를 이용하여 등록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블로그는 전화번호에 의한 위치 서비스가 필요 없으므로 상단의 'URL'란에 블로그 주소를 넣고 '등록 확인'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등록 신청하신 카페/블로그는 웹문서 검색 대상으로, 사이트 영역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웹문서 검색 신청을 계속 하시려면 신규 등록 신청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라는 문구를 보실 수 있는데요. 위에서 잠시 언급 드렸듯이 블로그는 사이트 영역에 노출이 되지 않고 웹문서로 노출이 된다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최초로 검색등록을 신청하시게 되면 핸드폰이나 일반전화로 최초 한번 인증을 받아야 등록 신청이 가능한데요. 검색등록 신청에 한번도 이용이 되지 않은 번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인증을 마치신 후 다음과 같은 페이지를 보실 수 있는데요. 나머지 빈카을 채우시고 '확인'을 선택하시면 등록신청이 완료되며, 메일과 핸드폰으로 등록 과정에 대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통 네이버 정책과 과련하여 특별한 등록 제한 이유가 없으시면 4일 정도 경과 후 웹문서 등록완료에 대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 시간에는 네이버 포털에 블로그를 웹문서 등록 신청 하는 전반적 과정을 살펴 보았습니다. RSS 피드 등록 처럼 블로그에 직접적으로 방문자를 유입시키지는 않지만 블로그를 위해서 웹문서 등록은 필수 인듯 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