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이버 계정 보안 강화 설정

IT/인터넷

by 귀요미디지 2014. 4. 11. 12:03

본문

728x90
반응형




이 시간에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거의 누구가 하나 이상은 가지고 있는 네이버 계정을 해킹으로 부터 좀더 안전 하게 지킬 수 있는 보안 설정 강화 하는 과정을 살펴 보겠습니다. 네이버는 사용자의 계정 보호를 위해 다양한 설정을 제공 하고 있는데요. 대부분의 이용자들이 알지 못하여 이용을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네이버(NAVER)는 국내 검색 포털 1위로 많은 분들이 중요한 메일을 주고 받고 있습니다. 또한 카페나 블로그등 다양한 곳에서 네이버 계정을 이용하여 활동을 하고 계신 분들도 많이 계시는데요. 이런 카페지기나 블로거 등의 해킹은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이런 해킹으로 부터 좀더 안전하게 내 계정의 보안을 강화 하실 수 있습니다.



(손가락 꾸욱 ^^)


보안 강화 설정

 


네이버 내 계정 보안 강화 설정을 위해서는 먼저 네이버 포털에 접속 하신 후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네이버 검색 포털에 로그인을 하시면 오른쪽 상단 로그인 계정 옆에 자물쇠 아이콘을 보실 수 있게 되는데요. 이 자물쇠 아이콘을 선택하여 다음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자물쇠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비밀번호 재확인 창이 로드 됩니다. 비밀번호를 넣으시고 확인을 선택하시어 다음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로그인보호 설정이라는 페이지가 로드 되는데요. 네이버 계정 정보를 좀더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보안기능을 제공 하고 있어 사용자의 이용 패턴에 맞게 보안설정이 가능합니다.


첫번째로 보실 수 있는 보안 설정은 해외 로그인 차단 설정인데요. 국내 해킹의 90% 이상 대부분이 해외로 부터 이루어 진다는 점을 감안할 때 필수적으로 선택하셔야 하는 옵셥입니다.


두번째는 타지역 로그인 차단 설정인데요. 사용자가 특별하게 다른 지방에서 로그인 할 이유가 없는 경우 선택하시면 좀더 나은 보안 설정이 가능합니다.


새번째는 새로운 기기 로그인 알림 기능입니다. 네이버 계정 사용자가 이전에 로그인한 적이 없는 PC 혹은 모바일 기기에서 로그인시 메일로 안내를 받으실 수 있는 보안 강화 기능입니다.


또한 한층 강화돈 보안으로 OTP 로그인 사용을 선택 하실 수도 있는데요. 스마트폰에서 생성한 OTP번호를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함께 입력해야 로그인이 가능하게 됩니다.


자동로그인이 되어있는 스마트폰 분실 시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하시면 모든 기기의 로그인 상태가 해제 됩니다.



마치며

 


이 시간에는 네이버 계정을 좀더 안전하게 보안 설정을 하는 방법을 살펴 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용 하셔서 해킹으로 부터 안전한 계정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