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구찜 효능도 좋아 더 맛있는 탱글 쫄깃 아구찜맛집 사가정 해물찜

나날 다락방

by 귀요미디지 2018. 1. 5. 11:00

본문

728x90
반응형



사가정 아구찜

 아구 효능도 좋아 더 맛있는

 아구찜 맛집 사가정해물찜




추운날이 이어지던 날들 중 

 평상시와 다른 포근함이 있던날


이것 저것 그동안의 잡다한 일들은 마친 이른 오후시간이다

 따사로운 햇살에 눈이 부시던 날

 

입맛은 매콤함을 원한다

 같은 생각을 한 친구와 함께

 사가정맛집 사가정해물찜 집으로 향했다



 사가정해물찜

서울시 중랑구 면목로 39길 24

( 면목7동 648-31 )



점심시간이 지나고 이른 오후시간이라 그런가

사가정해물찜 집 내부에는 한테이블 손님만이 있었다


넓은 홀 중에 편하게 기댈수 있는 자리르 선택해서 앉았다


둘이라 주문은

아구찜 (2인) 25,000 원 주문했다



주문하고 이리 저리 둘러보는데

 눈에 띄는 글귀가 있는 액자


못났지만 우리에게 즐거움을 주는 아귀 


 바로 아구의 효능이었다

저지방 고단백으로 간과 위(또는 대창이라고도 함)는 고소하고

 쫄깃쫄깃하며 담백하다.  

아가미,지느러미, 꼬리, 살 부분 또한 특유의 맛이 있어

 뼈 외에는 버릴것이 없다. 

위와 장을 튼튼하게 하고  아구 특유의 고 단백질의 흰 어육은 중풍의 원인이 되는

 동맥경화 및 당뇨의 예방에 좋으며

북어를 능가하는 주독해소 작용을 하고, 

 정력증강에는 물론 현대인의 성인병 예방에도 좋은 효험을 나타내며,

근래에는 혈압을 내리는 약효로도 인정되어 고혈압 환자등이 즐겨 찾는 식품이며

심장병, 루마티스, 신경통, 식욕증진등의 효과가 있다한다










아구찜 효능

하여간 넘 좋은 효능이 있다는 말인거 같다

 자주 먹으면 조금씩이라도 효능의 효과를 본다는 말인걸로 해석했다




메인 아구찜이 나오고

 기타 기본 반찬이 나왔다


기본반찬은 잘나오네 보단

그냥 반찬들이 나왔다


중요한건 아구찜이었다

 보이는 색도 그렇지만  먹을수록 얄밉게 매웠다

그것도 맛있는 얄미움 

 맵다 맵다 하며 맛있어서 가는 손길을 놓을수가 없었다

 사가정맛집 사가정해물찜이다


처음엔 아구찜이 나왔을때

 둘이먹긴 많다 했었다


 어느덧 시간이 흐르고 그 많다던 아구찜은 

 정말 바닥에 깔린 양념만이 남아있었다


아구찜 효능도 좋다했는데

 오늘 바닥을 보이며 맛있게 먹었으니

 조금은 보탬이 되겠지 생각했다 ㅋ


사가정 아구찜 맛집에 있는 달달한 자판기 커피로 

따끈하고 향긋한 커피를 마시고 나왔다


그동안 무거웠던 일들도 처리하고

 맛있는 아구찜도 먹고 기분좋은 발걸음으로 집으로 향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