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예쁜 통영 동피랑 벽화 마을 통영 가볼만한곳이예요

특별한일상

by 귀요미디지 2017. 11. 10. 10:00

본문

728x90
반응형



통영 가볼만한곳

 통영 동피랑 벽화마을 

 밤에도 예쁘네요




통영가면 통영가볼만한곳 중의 하나가

 동피랑 벽화마을이 아닐까 싶은데요

밤거리 동피랑 마을을 걸어봐요




통영 동피랑 벽화마을

경남 통영시 동피랑1길 6-18

( 동호동 118-1 )




 '동쪽'과 '비랑'이라는 말이 합쳐져서 생긴 이름이 동피랑인데요


비랑은 통영의 사투리 비탈에서 나오고 

 비랑의 앞 동은 동쪽을 나타내는 말에서 동만 떼어 붙여

 사람들이 동피랑이라고 부르게 된 것이라 하네요


동피랑 마을은

 벽마다 아기자기 예쁜 그림들이 그려져 있는데요


통영시는 낙후된 마을을 철거하여 

 조선시대에 

이순신(李舜臣) 장군이 설치한 통제영(統制營)의 동포루를 복원하고 

주변에 공원을 조성할 계획이었지만


2007년 10월 푸른통영21 추진협의회는 

 2007년 10월 전국적으로 동피랑길에 그림 그릴 사람들을 모았고

그 사람들이 마을 담과 벽 길 등에 온통 그림을 그려 

 바닷가의 언덕마을이 그림으로 다시 태어난 곳

 동피랑 마을이예요










벽마다 동화속의 그림들이 펼쳐져 있구요



벽 전체에 아기자기 재미난 그림들이예요



동피랑 골목길은 그 갈래가 수십 개로 

 그 골목 골목마다 그림이 있구요


 벼랑위의 마을이라

 바로 하늘과 맞닿을 것같은 곳이네요



호랑이의 포스가 느껴지는데요

왕관까지 ...흠...


YOU WiN !!!



계단의 벽도 아기자기한 모양으로 그려져 있어요











어린왕자와 여우도 있구요



정우성 한지민이 나왔던 

빠담빠담의 장소였기도 하다네요



동포루가 있는 성벽의 모습

  조명아래의 성벽은 또다른 든든함을 주는듯 하네요



통영 가볼만한곳 동피랑 벽화마을도 좋지만

 이곳 동포루도 넘 멋지네요











 달과 동포루 

 한적한 동포루에서 방의 정취에 젖어보네요



마을에서 내려다본 강구안의 야경



 통영 가볼만한곳 동피랑


 밤에 가봐서 아쉬운점은

 예쁜 전망좋은 카페며

 맛있는 디저트를 맛보지 못한거였는데요


밤이어서 좋았던건

 아름다운 야경과 동피랑 벽화마을을

 한적하니 둘러볼수 있어 좋았고

 

달과 함께 어우러진 동포루의 모습을 담을수 있어서

 좋았던 시간이었던거 같아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