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남해가면 맛보는 멸치쌈밥 [미조항식당] 미조항 남해맛집이네요

특별한일상

by 귀요미디지 2017. 10. 17. 10:00

본문

728x90
반응형



남해맛집 미조항식당

 남해가면 맛보는 멸치쌈밥 

미조항 맛집이네요




남해가면 눈에 보이는 남해맛집 메뉴중

 아마 가장 많이 보이는 메뉴가

 멸치쌈밥일건데요


메뉴이름도 그렇고

 멸치쌈밥이라 뭔가 확 당기지는 않은데

 그래도 남해까지 왔으니

 지역의 유명 메뉴 맛보기로 했는데요


그중에 미조항에 있는 미조항식당이

 멸치쌈밥이 유명한 남해맛집이라해서

 미조항식당 가기로 했어요




 미조항식당

경남 남해군 미조면 미조로 180

( 미조리 19-65 )

055-867-5575



그리 크지 않은 미조항의 모습


 하늘은 어찌나 화창하게 맑은날이던지

 햇살이 너무도 따가운 그런날이네요


우리가 도착한 시간이 오후2시 반쯤이라 점심 피크타임이 지난 시간인데도

 사람들이 꽤 많더라구요

 안에 좌석이 꽉차서

우린 대기표 1번 받고 기달렸어요



남해맛집 미조항식당 앞에서 기다리며

 기둥에 있던 메뉴 찍었는데요

미조항 음식특구지구라 되있네요


메뉴는 일반적인 멸치쌈밥 1인분 10,000원

 갈치조림 2인분 35,000원은

 좀 높은거 같네요











자리가 난 우리는

 메뉴를 멸치회 도전은 무리일거 같고해서

 멸치쌈밥 2인분 

 그리고 갈치조림 2인분 주문이요


멸치쌈밥 맛있게 먹는방법이 있는데요

 1. 상추, 깻잎 위에 밥을 올린다.

2. 밥위에 멸치와 시래기를 올린다.

3.고추,마늘,쌈장을 올린다

4. 멸치쌈밥 국무을 조금 끼얹는다


그리고

 멸치쌈밥은 말 그대로 쌈밥이라서

 야채에 싸서 드셔야 가장 맛있게 드실수 있습니다.

 간혼 그냥 드시는 손님도 있다하네요...

쌈밥이니 만큼 싸서 드셔야 제대로 맛을 느끼실수 있다하네요



정갈한 기본 상차림나오구요


반찬이며 야채등은 샐러드바가 있어서

 원하는 만큼 가져다 먹을수 있게 해놨더라구요



먼저나온 멸치쌈밥용 멸치조림이요

 음...멸치가 생각보다 크더라구요

 멸치한마리 시래기 넣고 쌈쌌는데

 멸치의 뼈가 그대로 ㅋ


다음번에는 멸치의 뼈를 발라 살만 넣어서 싸먹으니 

 더 맛이 있더라구요











그 다음 나온 갈치조림

 진한 국물 

 국물이 좀 많은편이었는데

 맛있더라구요

우리들한텐는 멸치쌈밥보다는 갈치조림이 더 인기가 좋았어요



남해가면 맛보는 멸치쌈밥

 남해맛집 미소항식당에서 맛봐봤는데요

 멸치쌈밥보다는

 더 맛있게 먹었던 갈치조림 


어떤 메뉴든 개인의 취향이 있는거라

 남해에 멸치쌈밥 먹으로 다시 간다는 분들도 많으나

우리의 취향은 아닌듯...

 기본적으로 터프한 멸치와 안친해지는거 같아요 ㅎㅎ


 우리는 멸치쌈밥은 이런거구나

 한번 맛본걸로 만족이요 ^^


먹는내내 

오후시간인 데도 불구하고

 손님들은 계속 로테이션되구요


 가족들끼리 친구들끼지

 맛있다며 즐거운 모습들이더라구요

 남해맛집 미조항식당

 가볼만한거 같아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