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XP 서비스종료 대처방안

IT/인터넷

by 귀요미디지 2014. 4. 9. 11:28

본문

728x90
반응형

윈도우XP 서비스종료 대처방안 




오랜 기간 서비스를 지원 하던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XP가 어제 날짜 4월 8일로 서비스를 종료하였습니다. 서비스 종료라는 의미가 윈도우XP의 사용 종료라는 의미가 아니기에 개인 사용자및 기업체와 관공서에서는 앞으로도 일정기간 windowsXP 사용할 수 밖에 없는 현실이 되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를 비롯 전 세계 ATM 기계의 90% 이상이 윈도우XP 기반으로 이루어져 보안의 취약점으로 노출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손가락 꾸욱 ^^)


윈도우XP 서비스 종료란?

 


윈도우XP 서비스 종료라는 의미를 많은 사람들이 WindowsXP 사용 종료라는 의미로 잘못 인식되고 있어 많은 혼란을 야기 하기도 하였는데요. 서비스 종료란 윈도우XP를 사용함에 있어 보안상 또는 프로그램 등의 오류로 인해 발생하는 취약점을 업데이트, 핫픽스 등으로 윈도우XP를 보완하던 서비스를  종료 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므로 기존 윈도우XP 사용자도 아무런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서비스 종료로 인해 보안상 취약해 지는 단점으로 인해 각종 악성코드와 바이러스, 해킹 등으로 부터 위협 노출이 크게 됩니다. 그러므로 당분간 WindowsXP를 사용하여야 하는 사용자는 보안에 각별한 주의를 가지고 사용하여야 합니다.



대처 방안

 


윈도우XP를 사용하여만 하는 이용자는 강력한 악성코드 차단 기능을 가지고 있는 구글 크롬 웹브라의저의 사용도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컴퓨터 해킹이 인터넷 웹 브라우저를 이용한 공격이 높은 추세 이므로 구글 크롬 브라우저는 좀전 안전한 윈도우XP 환경을 제공 할 것입니다.



윈도우XP 서비스 종료에 따라 우리나라와 외국계 보안관련 백신 회사들이 다양하게 외부 공격에 의한 백신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백신 관련 업체를 자주 방문하고 또한 그에 따른 백신을 이용하여 윈도우XP를 좀더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운영하는 보호나라는 윈도우XP 서비스 종료에 맞춰 윈도우XP용 전용 백신을 무료로 보급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보호나라 바로가기 아래 링크

http://www.boho.or.kr/



이 시간에는 윈도우XP 서비스종료에 따라 보안에 취약해 지는 WindowsXP를 사용할 수 있는 대안, 대처 방안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위 방법을 제외하고도 많은 방법이 있을 듯 합니다. 하지만 가장 최선의 방법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상위 OS로 업그레이드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