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폰트 관리의 종결자 넥서스폰트 설치 사용법

IT/인터넷

by 귀요미디지 2014. 4. 5. 18:34

본문

728x90
반응형

 폰트 관리의 종결자 넥서스폰트 설치 사용법

 

이 시간에는 윈도우 폰트 관리의 종결자 무료 프로그램인 넥서스폰트(NexusFont)를 소개드립니다. 그래픽 디자이너나 웹디자인을 하다 보면 윈도우 폰트 폴더안에 날이 갈 수록 폰트는 많아지게 되는데요.그렇다고 이쁘고 필요한 폰트를 설치 안 할 수도 없고 난감하게 됩니다. 또한 많은 폰트의 설치는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등 그래픽 프로그램 실행시 많이 느려지게 만들기도 하는데요. 넥서스폰트(NexusFont)는 그런 고민을 한방에 해결해 주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가장 큰 장점은 윈도우 폰트(Font) 폴더가 아닌 곳에 내가 원하는 폰트 폴더 생성 후에 필요한 폰트를 폴더에 복사하여 필요할 때만 그 폰트를 사용 할 수 있다는건데요. 몇개의 폴더 관리도 가능 하므로 폰트를 분류 하여 필요할때만 그 폴더에서 폰트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포토샵이나 일러스트가 실행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도 원하는 폰트 폴더를 선택 하시면 폰트가 등록되어 사용이 가능하게됩니다.

 

(손가락 꾸욱 ^^)

 

넥서스 폰트 다운 및 설치 과정

 

 

 

넥서스 폰트 다운로드는 네이버소프트웨어 링크 입니다. 아래 바로가기 링크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3919

 

설치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설치는 크게 어렵지 않고 특히 추가적인 구성요소를 포함하고 있지 않아 깔끔하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다운 받으신 넥서스폰트를 실행합니다.

 

 

실행하시면 설치 과정 중에 사용할 언어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한국어가 선택 되어 있습니다. '확인'을 선택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NexusFont의 설치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라는 메시지를 보실 수 있는데요. '다음'을 선택합니다.

 

 

넥서스폰트를 설치 하게될 경로를 설정 하는 부분입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으시면 기본 선택 경로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시작 메뉴 폴더 선택화면입니다. '다음'을 선택 하시어 설치를 진행 하시면 됩니다.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만드실 분은 체크를 하시고 만드시지 않을 분은 체크를 해재 하시고 '다음'을 선택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를 모두 마치시게 되며 이제 넥서스폰트를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넥서스폰트 사용법

 

 

 

 

설치가 완료되고 넥서스폰트가 실행된 화면인데요. 설치 만큼이나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우선 Windows 폰트 폴더를 제외한 곳에 더를 생성하고 그곳에 폰트를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티션이 다른 드라이브에 폰트를 저장하시는게 좋습니다.

1번은 미리 보기 텍스트를 입력 하는 곳이예요. 텍스트를 입력 하면 로딩된 폰트마다 위 스크린샷처럼 미리 보기가 가능하여 폰트를 선택 하실때 좀더 편하게 선택 하실 수 있습니다.

2번은 다른 드라이브에 폰트 폴더를 추가한 폰트를 폴더 추가를 하셔서 로딩 하실 수 있습니다.

3번은 폰트에 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위 스크린 샷 처럼 보기 편하게 폴더를 생성해서 폰트를 필요할 때 선택하시면 바로 폰트 사용이 가능 합니다. 위에서도 설명 했듯이 포토샵이나 일러스트가 실행 중에도 넥서스폰트를 실행하여 폰트를 추가 하실 수 있습니다. 무거운 폰트 로딩과 어려운 폰트 관리를 쉽게 하실 수 있는 완전 무료 폰트관리 프로그램인 넥서스폰트 (NexusFont)를 살펴 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