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zum 포털 블로그 RSS 등록

IT/인터넷

by 귀요미디지 2014. 4. 3. 13:40

본문

728x90
반응형

zum 포털 블로그 RSS 등록 



zum_줌_RSS


이 시간에는 (주)이스트소프트에서 운영하는 포털 사이트인 ZUM(줌)에 블로그를 RSS 등록하는 과정을 살펴 보겠습니다. 포털 사이트 ZUM은 최근에 스윙브라우저의 출시로 많은 분들에게 알려져 우리나의 3위 검색 포탈이던 네이트를 조금 앞서며 3위로 올라섰습니다.

우리나라의 검색 포탈 사이트 순위는 1위가 네이버 포털이며, 2위가 다음 포털이고 3위가 근소한 차이로 ZUM 포털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줌 포털은 미약하지만 조금씩 상승세를 타고 있는 검색포털 중에 하나입니다. 또한 줌 포털은 검색 본연의 기능과 광고를 배제한 깔끔한 페이지 그리고 다른 사이트에 쉽게 접근이 가능하도록 링크를 제공하고 있어 최근에 ZUM 포털을 시작페이지로 이용하는 유저들도 늘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미약하지만 점점 사용자가 늘어가고 있는 ZUM 포털에 블로그 RSS 등록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 꾸욱 ^^)


ZUM 포털에 블로그 RSS 등록

 


포털 사이트 ZUM(줌)에 블로그 RSS 등록하는 과정은 정말 쉽고 간단하여 누구나 편하게 등록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ZUM 포털 RSS 등로 바로가기 아래 링크

http://help.zum.com/search





위 링크를 선택하여 페이지 이동을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의 페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 주소는 RSS 등록에 관련된 연락을 받아야 하므로 정확하게 기재를 하셔야 합니다. 문의 종류에 보시면 '블로그 등록요청'이 있는데요. '블로그 등록요청'을 선택하시고 제목과 등록하고자 하는 하는 블로그의 주소를 넣으시고 '보내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등록 신청 후 신청시 기재된 메일로 접수가 완료되었다는 메일을 받게 됩니다. 블로그 검색등록은 담당자의 검토를 거쳐 처리되며 문의량이 많을 경우 약 1 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검색 운영 원칙에 위배 되는 내용이 있을 경우 블로그 등록이 어렵다는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 시간에는 불로그 방문자 유입을 위한 또 하나의 경로가 될 수 있는 국내 검색 포털 3위의 ZUM(줌) 사이트에 블로그 RSS 등록 신청 하는 과정을 살펴 보았습니다. 내 블로그의 방문자를 유입 시킬 수 있는 다양한 경로 중에 하나가 될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