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메타블로그 믹시 가입 위젯 설정

IT/인터넷

by 귀요미디지 2014. 4. 2. 18:50

본문

728x90
반응형


티스토리 메타블로그 믹시 가입 위젯 설정 




이번 시간에는 메타블로그인 믹시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가입하고 위젯을 설정 하는 과정을 살펴 보겠습니다. 메타 블로그(Meta Blog)는 블로그의 포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작성되는 블로그의 글을 한곳에 모아 주어 블로그의 글을 쉽고 빠르게 보실 수 있는 장점을 가진 블로그 글만을 모아둔 집합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타블로그는 블로그포털 혹은 블로그 허브라고 칭하기도 하는데요. 블로그가 RSS 등록을 하면 각각의 블로그로 부터 글과 이미지 그리고 데이터를 수집해서 보여주는 사이트 입니다. 우리나라의 메타 블로그의 탑이라고 하면 '다음 뷰'가 있으며 네이버에서 오픈캐스트 형식으로 운영하는 '네이버 오픈캐스트', '블로그메카', '블로그나와' 등 수 많은 메타블로그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믹시 블로그는 아직도 사랑을 받으며 꾸준한 방문자를 가지고 있는 몇 안 되는 메타 브로그 중에 하나입니다. 메타블로그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RSS 등록하는 일은 방문자 유입에 도움이 되게 됩니다.



(손가락 꾸욱 ^^)


메타 블로그 믹시 가입하기

 

메타블로그 믹시는 회원가입과 블로그 인증을 거쳐 RSS 등록을 하게 됩니다. 먼저 믹시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메타블로그 믹시 바로가기 링크

http://mixsh.com/



위 링크를 선택하여 이동 하신 후 회원가입 메뉴를 통해 회원 가입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회원가입 절차는 큰 어려움 없이 아이디와 닉네임 그리고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넣으시면 간단하게 가입이 됩니다. 회원가입을 마치시면 운영하고 계시는 티스토리 블로그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회원가입을 마친 후 로그인을 하시면 상단에 '마이믹시'라는 메뉴를 보실 수 있는데요. 마이믹시를 선택하여 페이지를 이동 하시고 왼쪽 사이드 메뉴에서 관리 ---> 블로그/위젯등록을 선택합니다. 

메타블로그 믹시에 블로그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총 3단계의 과정을 거치됩니다.



먼저 등록할 블로그 주소를 입력 후 '확인'을 선택 하시면 블로그 인증 단계로 진행이 됩니다.



인증코드가 생성이 되면 인증코드를 복사하여 본문 제목이나 내용에 넣어 새로운 글을 작성하신 후 '확인'을 선택하여 인증을 받게 됩니다. 인증이 실패하시는 분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여 수정 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글을 발행 상태로 진행 하셔야 합니다. 인증을 받으시고 글을 비공개로 돌리시거나 삭제 하셔도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가 믹시에 등록이 완료 되면 위젯 설정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는 자체 플러그인 기능에서 믹시 위젯 등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티스토리 믹시 위젯 설정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로 이동 하신 후 플러그인 메뉴 하단에 플러그인 설정이라는 메뉴를 선택합니다.

오른쪽에 로드 되는 페이지에서 글보내기 믹시라는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설정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설정 아이콘을 선택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 원하는 설정을 하시고 저장을 하시면 자동으로 믹시 위젯이 설정 됩니다.



글을 마치며

 


이 시간에는 블로그 방문자 유입을 위한 메타블로그 믹시에 가입하는 과정과 위젯 설정하는 방법을 살펴 보았습니다. 메타블로그 가입으로 좀더 많은 방문자가 내 블로그를 찾아 준다면 필수적으로 가입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