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낭양주 예봉산 산행코스 1코스가 한강 보이고 좋네요

특별한일상

by 귀요미디지 2017. 5. 5. 10:00

본문

728x90
반응형


남양주 팔당리 한강보이는

예봉산 산행코스 좋네요


 

 


 

주말산행으로 검단산을 갈까해서

하남 검단산입구인

 한국애니메이션 고등학교에서

친구를 만나기로 했죠

 

 검단산은 가봤으니

팔당대교만 건너면 있는

예봉산 가보자고 추천하더라구요

 

검단산입구에서

버스타고 한정거장

팔당대교 건너 팔당리로 갔어요

 

 

 

 

한강과 예봉산의 중심

팔당 2리에 있는

예봉산 입구라네요

 

 

 

초입에

식당가들을 지나고 나니

예봉산 입구 쉼터에 비석이 있네요

 

 

 

 

남양주시 예봉산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팔당리 산 155-1

 

 

 

 

 

 

예봉산 산행 시작이요

 

 

 

 

 

요즘 여름날씨 처럼 더운 날인데도

올라갈수록

나무와 숲이 우거져

우리에게 그늘을 주구요

 

시원한 바람과함께

등산하기 좋더라구요

 

 

 

 

우거진 나무들 사이로

팔달대교와 한강이 보이구요

 

 

 

예봉산 전망대에서

내려다본

모습이예요

 

미세먼지가 좀 있어서

날이 그렇게 화창해도

약간은 뿌옇게 보이네요

 

 

 

 

 

전망대를 지나

가파른 계단과

언덕을 올라오는 산행코스를

지나니

예봉산 정상이네요

 

해발 683M

 

입구에 있던 비석에 비해

정상에 있는

예봉산 비석은 앙증맞게 귀엽기까지

좀....그렇더라구요

 

 

 

 

정상에서 바라본 모습이예요

 

산의 푸른모습

역시 정상은 이기분맛으로 오는거죠

 

 

 

 

 

 

예봉산을 올라오다보니

모노레일도 공사하는 것도 보이고

예봉산 강우레이더 관측소도 공사중이더라구요

 

 

잠깐 쉬고

내려가는 코스를 어디로 할까 고민했어요

 

 

 

 

예봉산 등산코스로

우리가 올라온 코스는

 

팔당역으로 해서

쉼터로 그리고

갈림길 지나서

 전망대를 거쳐 올라온

1코스 였던거 같아요

 

하산 산행코스는

올라온 코스말고 새로운 곳으로 하기로 하고

철문봉으로 내려가는

8코스 결정이요

 

 

 

 

철문봉으로 가는 코슨느

숲이 덜 우거져서

햇살에 땀이 솔솔

 땀이 절로 흐르네요

 

 

 

 

철문봉 도착이예요

 

이곳은 정약용과 정약종 형제가

본가인 여유당 (남양주 조안면 능내리 마재)에서

 집뒤 능선을 따라 이곳까지와서

 학문의 도를 밝혔다 하여

철문봉이란 명산으로 전해지고 있다

하네요

 

 

 

 

 

예봉산에 예쁘게 핀

야생화예요

 

잎사귀마다 문양이 다르고

칼라도 넘 이쁘더라구요

 

꼭 손톱마다 네일아트를 해논거 같이

다양한 잎사귀를 가진

야생화 예요

 

 

 

 

그 이후....

산행코스는  내리막길

 

잠깐 뒤를 보니

파릇한 잎사귀의 나무가

이뻐서 한컷

 

그리고 계속되는 내리막길

 

흑도 건조해서

 자꾸 미끄러지고

 

계속해서

미끄럼을 타듯

내려가는길..

 

참 힘들더라구요

 

계속되는 내리막길을

내려와

팔당리 초입으로 도착이요

 

중간 중간 갈래길이 있는데

이정표도 없고

좀 아쉽더라구요

 

예봉산 산행코스로는

1번코스로 올라와서

다시 1번으로 내려가는게

눈도 즐겁고

코스도 더 좋은거 같더라구요

 

우리는 내려오면서

왜 이 코스로는 등산객이 안보이지 했었는데

다 이유가 있었어요

ㅜ.ㅠ

 

 

예봉산 산행코스 추천은

1번코스로

 

팔당역 -> 쉼터 -> 갈림길 ->

전망대 -> 정상으로해서

 

다시 그대로 한강보며 내려오는길 추천이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