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예쁜 한옥카페 온고재 남양주 팔당 카페 분위기 좋은 카페예요

특별한일상

by 귀요미디지 2017. 5. 6. 10:00

본문

728x90
반응형


고즈넉한 분위기 좋은 카페

남양주 팔당 카페

온고재 한옥카페 예쁘네요


 

 

팔당리에 있는

예봉산 정상에서 내려오는길

우연히 보게된 한옥카페 온고재예요

 

 

예봉산 산행하면서 아쉬웠던건

갈림길은 많은데

이정표가 없는 곳이 좀 있더라구요

 

 이길 저길 헤매다 내려오는길에

 보인

 한옥카페 온고재라는 간판이예요

 

 

 

 

온고재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팔당리 286번지

031-577-1646

 

 

 

 

 

날도 덥고 다리도 아프고

갈증도 나서

어디 카페나 가야겠다 하고 내려오고 있었는데

이 간판이 보이더라구요

 

 

 

 

돌비석 사이

 계단길로 올라가구요

 

 

 

마당에는

  조각품들과 연못도 있구요

 

 

 

 

예쁜 기와집

한옥 모습이 보이네요

 

 

 

 

한옥으로 들어가니

네모 모양으로 룸들이 둘러있고

가운데에는

작은 정원이 꾸며지 있더라구요

 

추억의 펌프도 보이네요

 

 

 

 

자리는 편한곳 앉으라 해서

마당 보이는 창가 자리 앉았구요

 

메뉴북?

원목에 메뉴가 있네요

 

그리고

온고지신

논어 위정편에 나오는 공자의 말 중에

"옛 것을 알고 새것을 알면

남의 스승이 될 수 있다"라는 구절이 있다고

옛 것을 알면서 새것도 안다는 뜻으로

역사를 배우고 옛것을 배움에 있어

옛것이나 새것

어느 한쪽에만 치우치지 않아야 한다는 뜻으로

즉 전통과 새로운 것

모두 고루 알아야 스승노릇을 할수 있다는 것이다

 

이런 문구가 있네요

 

새것을 받아들이되

옛 것을 무시하지말고 그 또한

소중하게 알고 있어야 한다는 의미인거 같아요

 

한옥카페 온고재 다운 글이 있네요

 

 

 

나는

넘 넘 갈증나서

메뉴는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

그리고

친구는

이렇게 더운 와중에도

 따뜻한

카페라떼 주문이요 ㅋ

 

 

 

 

 

한적한 시간이라 그런가

마당보이는 자리쪽으로는

우리가 처음

 

좌식 테이블마다

파티션으로 구분되어 있구요

분위기 넘 좋아요

 

 

 

 

고즈넉한 분위기

한옥카페 답게

좌식테이블도

뭔가 나무 작품인양 보이네요

 

 

 

 

자리에서 바라본

마당의 모습이예요

 

남양주 팔당 한옥 찻집

 우연히 온곳이지만

넘 예쁜 한옥카페네요

 

얼음동동 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나오자

아무생각없이

마시고

 

예봉산 산행에 대해

그리고 일상의

이런 저런 이야기 나누다 보니

사진 찍는걸 깜빡 ㅋㅋ

 

땀도 식히고

다리도 좀 풀리고

이야기꽃 피우다 나온곳

 

 

남양주 팔당에 있는

분위기 좋은 한옥 카페

 

서울에서 가까우니

남양주 팔당 쪽으로 바람쐬러 나올때

다시 와야겠어요

 

눈이 올때나

비가 올때나

사계절 다 운치있을거 같은

예쁜 한옥카페 온고재를 뒤로하고

우리는 버스 타러 가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