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말산행 검단산 등산코스

특별한일상

by 귀요미디지 2014. 9. 24. 19:29

본문

728x90
반응형



 

주말산행 검단산 등산코스

 


 

 


주말산행 검단산 다녀왔어요~

 

 

요즘 날씨는

산행하기 너무도 좋은 날씨인듯 해요

 

 

주말산행으로  검단산 갔었는데요

검단산은 이번이 처음 산행이었는데

다녀온 코스가 괜찬아서

검단산 등산코스로 추천해요~~

 

산마다 올라가는 길들은 다양하게 있는데요


우린 이번에

한국 애니메이션 고등학교 쪽에서 출발했어요

 

학교를 끼고 왼쪽으로 돌아서 조금만 걸으면

우측으로 주차장이 있구요

그곳이 우리가 이번에 올라간

검단산 등산코스 입구예요





검단산 등산코스로는

주차장을 출발로

낙엽송숲길로 해서

호국사를 지나

유길준묘소로해서

약수사거리

중간 중간 쉼터와

조망점을 지나

검단산 정상까지 예요






초입은 잔잔한 언덕길 처럼 느껴져요~


올라가다 보면

밤나무가 많은지

밤껍질들이 많았는데요


떨어진지 얼마안된듯

이렇게

토실한 밤이 보이더라구요 ㅎㅎ





윤기 좔좔 토실한 밤

까보니 

3식구가 들어있네요 ㅎㅎ





조정경기장도 보이구요





한강의 모습이예요




헉헉 거리면 올라가는중이예요

생각보다 꽤 높더라구요 

같이간 친구가 

정상을 꼭 가야 한다고  ㅜ.ㅠ


중간 중간 쉬면서

가다가

사과며 오이도 먹구요 ㅎㅎ




드디어 검단산 정상 !!!

해발 657M

뜨거운 햇살아래

그래도 정상을 밟으니

너무도 기쁜 마음이네요




정상에서 바라본

한강이예요

저 멀리

두물머리도 보이구요

정약용묘가 있는 곳도 보이네요~~





두물머리는

 북한강과 남한강이 만나는 곳이라 해서

두물머리라 한데요

하늘도 너무도 높고 푸르네요


구름도 햇살에 비춰서 윤기가 나네요 

뭉실뭉실 하얀 구름 

바로 앞에 있는듯 

참으로 선명해요 







검단산은

경기도 하남시와 광주시에 걸쳐있는 높이 657m 의 산이구요

서울 근교에 있고

교통은 편리하지만

아직은 잘 알려지지 않은 산이래요


산세가 특이한 것이 특징이구요

가파를 경사를 지나

능선에 올라서면

사방의 전경이 시원하게 열리고

서서히 정상에 오르는길이

매우 다채로운 산이예요


또한 광주시와 경계를 이루는 산이며

광주산맥의 지맥으로서

남한산맥과 연결되는 산줄기예요

산의 최정상부는

면적은 넓지 않지만

평탄한 면을 이루고 있어

헬리콥터 착륙장이 건설되어 있어요


경기도 하남시에 있는 

남한산의 한줄기로 이어 내려와

하남시 춘궁동, 초일동, 광암동 등에 걸쳐 있는

삼국시대의 산성

이성산성이 있는 이성산과 금암산 

그리고 일자산등이 이루어지는 산이예요

삼국시대의 유물이 발견되는 곳으로 보아

초기 한성백제에서 쌓은 위례성의

외성이 있던 산으로 볼수 있다네요~~





서울 근교에 있는 검단산

힘들었지만

주말산행으로 

검단산 등산코스 괜찮네요~~


이번 주말도 날씨가 좋다고 해요

검단산 가보실래요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