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용마산 등산코스 동네라 넘 좋아요

특별한일상

by 귀요미디지 2014. 10. 1. 19:02

본문

728x90
반응형


용마산 등산코스

동네라 넘 좋아요 ^^


 

 

용마산

서울시 중랑구 면목동에 위치하고 있구요

(다음지도 검색참조 ㅎㅎ)

 

용마산 오르는 길은 여러길이 있는데요

전 개인적으로

사가정역에서 올라가는

용마산 산행코스를 좋아해요

 

자 출발해 볼까요 ^^

 

 

 

 

 

지하철 7호선 사가정역 4번출구로 나오셔두 되구요

1번 출구나 2번 출구에서

차도 건너셔두 되요

 

나오셔서

용마한신 아파트 교차로 방향으로 오시구요

 

사가정공원 방향으로 올라가요

 

올라가시다보면

약수터 나오는데요

제가 갔을때는

수질검사 통과로 되어있더라구요 ^^

 

 

 

 

 

올라가면서 왼쪽으로는 한강이 보여요

 

지금은 공사중인데요

용마터널과 연결될

구리암사대교 보이네요 ㅎㅎ

 

 

 

용마산의 정상 

용마봉 이네요

 해발 348m 예요

 

 

 

 

 

용마봉

높인는  해발 348m이고, 예로부터 중랑천 지역을

한눈에 조망 할 수 있는 전략적 요충지였으며,

고구려가 전쟁에 대비해 만든

소규모 요새지인 보루 유적이 있는 곳이래요

 

산에는 아기장수 전설이 전해지는데,

삼국시대에는 장사가 태어나면

가족을 모두 역적으로 몰아 죽이는 때가

있었다하구요

백제와 고구려의 경계였던 이곳에서

장사가 될 재목의 아기가 태어났는데

걱정하던 부모가 아기를 죽여버렸으니

 

그 뒤

용마봉에서 용마가 나와

다른곳으로 날아가 버린 데서 용마산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하네요

또는 조선시대 산 아래에 말 목장이 많아

용마가 태어나기를 기원하는 뜻에서

용마산이라는 이름이 생겼다라고도 하구요~~~

 

 

 

 

 

 

 

 

날씨는 어쩜 그렇게도 화창하고 맑은지요


가을 하늘이라 높고 

구름도 뭉실 뭉실

이쁜 날이었어요



 

깔딱고개

 성공 !!!!   570  계단

 

당신의 수명은 35분 정도 늘었으며,

90kcal를 소비하였다네요

 

운동의 종류와 소모되는 열량도 알려주는데요

 

소모열량 (30분)

산책하기  78 kcal

볼링  100 kca

빠른걷기  150 kca

달리기 (10km / 시간)  342 kca

수영  500 kca

천천히 걷기   90 kca

요가  75 kca

계단오르내리기  130 kca

등산   282 kca

세차하기  123 kca

 

체중이 60kg 인 사람이

 30분간 운동할 때의 소모열량이라하구요


체중이 무거울 수록 운동시 소모되는 열량이 크다네요 ㅎㅎ?


달리기는 열량소비가 높다 생각했는데

의외로

수영이 제일 높고 등산도 열량소비가 높네요 


등산 

자주 다녀야 겠어요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