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숯불에 구워먹는 면목동 사가정역 먹자골목 멍텅구리 꼼장어 맛집

나날 다락방

by 귀요미디지 2023. 3. 15. 07:21

본문

728x90
반응형

면목동 사가정역 맛집 숯불에 구워먹는 멍텅구리꼼장어

 

다녀온 날 :  2023. 02. 18. 토

위치 :  사가정역 1번 출구 먹자 골목

 

 

 

면목동에 숯불로 구워먹는 메뉴로 사가정역에서 자주가는 사가정역 맛집 소개해요

워낙 오래되기도 했고 메뉴가 정말 맛없는 메뉴가 없는거 같아요

 

 

 

< 멍텅구리 꼼장어 사가정점>

02 - 494 - 1144

서울 중랑구 사가정로 51길 36 ( 면목동 497-20 )

 

 

 

벽에 있는 꼼장어에 대하여

꼼장어는 턱이 없고 입이 흡반 모양으로 생긴 원구류에 속하는 원시어류로,

원명은 먹장어라고 하며 뱀장어와는 아주 다른 종류이다.

우리나라는 중부이남에 분포한다.

8~10월에 산란하는 야행서 어종으로 양식이 되지 않고 심해에 서식한다.

꼼장어는 단백질이 풍부하며, 뼈째 먹게 되므로 칼슘 공급식품으로도 아주 우수하다네요 ^^

 

 

벽에 멍텅구리 사가정역 맛집에는

닭발 껍데기 소갈비살도 인기가 많다네요

 

오늘 주문한 메뉴는 소갈비살 그리고 닭똥집이예요

예전에는 꼼장어 메뉴를 많이 먹었는데 요즘은 소갈비살에 꽃혔어요 ㅋㅋ

 

기본찬은 비트? 담근듯한 무

 

 

이집의 특색은 김치와 열무를 같이 무친 김치가 나와요

 이김치에 비벼 먹게 나오는  열무비빔밥 메뉴는 아주 맛있답니다.

당근 깻잎 마늘 고추가 나와요

 

그리고 부들부들한 계란찜 나오구요

마블링이 예쁜 소갈비살 등장이네요

 

숯불에 구워 더 맛있는 소갈비살

입안에서 살살 녹네요

 

 

제가 좋아하는 닭똥집 볶음이 나왔네요

정말 맛있어요

여기 사가정역 맛집인 멍텅구리 꼼장어에는 맛있는 메뉴가 다양해요 ㅎㅎ

 

위에서 말한 열무비빔밥 주문이요

고소한 김과 깨소금 아삭한 콩나물 그리고 열무김치 비벼주네요

 

윤기 흐르는 비빔밥 완성입니다.

 

그리고 거의 여기 오면 마지막 주문하는 메뉴가 되는 떡라면 입니다.

어느 라면집 보다 맛있는 라면이예요

 

그렇게 맛있는 메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낸 날입니다.

당연히 내돈 내먹 이구요 ㅋㅋㅋ

 

 


 

또 다녀온 날 :  2023. 02. 28. 화  /  다음날 쉬는 날이라 늦은 11시 넘어 방문 ㅎㅎ

 

기본찬 무와 열무김치 그리고 야채 구요

 

오늘 계란찜은 안먹고 기억나서 찍었네요 ㅋㅋ

 

오늘은 소갈비살과 쭈꾸미 주문이요

 

 

숯불위에 소갈비살과 쭈꾸미 올리구요

 

쭈꾸미는 양념되어 나옵니다.

 

 

다양한 메뉴가 정말 다 맛있는집

사가정역 멍텅구리 꼼장어 입니다.

 

자주가는 사가정역 맛집 앞으로도 계속 방문이 이어질 거예요~~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