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관악산 사당에서 연주대까지 등산코스 좋아요

특별한일상

by 귀요미디지 2014. 10. 23. 15:40

본문

728x90
반응형

 


 

관악산 등산코스

사당에서 연주대까지 좋아요

 


 

 

 

오늘은 벌써 목요일이네요

이번주는 어찌들 잘 가고 있나요?

ㅎㅎ

전 이번주는 잘가는듯 해요 ^^

 

요즘은 산에 가기 참 좋은 날씨인듯 해요

산에는 조금씩 단풍이 들어가구요~

 

이번에 관악산 다녀왔어요

등산코스로는

사당에서 연주대까지 정상 찍었습니다. ㅎㅎ

 

 

 

 

저멀리

연주대가 보이네요

기상청의 기상레이더도 보이구요

 

 

 

측면에서 본 연주대의 모습이예요

가파른 암벽위에 우뚝 서있는 모습이 절경이네요

 

 

 

마지막 암벽등반코스예요

로프를 이용해야만 올라갈수 있는

아주 힘든 코스였어요

 

 

 

 

관악산 정상

해발 629m

오늘도 정상을 찍고

뿌듯하네요

 

 

관악산의 산정상부에

 바위로 이루어져 있는데 요

그 모습이 갓을 쓰고 있는 모습을 닮아

관악산이라고 부르게 되었데요

 

 

관악산은 능선마다 바위가 많고

큰 바위 봉우리가 연결되어 웅장한 산세를 이루구요

북한산.남한산.계양산 등과 함께

서울 분지를 이중으로 둘러싼 자연의 방벽으로

옛 서울의 요새지를 이루었데요

 


 

 

관악산을 오르는 등산로는 여러곳이 있구요

 

신림동 서울대 입구에서 시작하는 등산로가 가장대표적이구요

정상까지의 길이는 약 4km 이고

맑은 계곡물과

관악산 야회식물원, 관악산 호수공원을 따라 오르는

등산로이기 때문에 인기가 높구요

 

그리고

 경기도 과천시 중앙동 과천중학교 뒤편으로 오르는 길이 있는데요

 길이는 약 3km이며 연주샘을 지나 오르는 길이 가파르 다고 해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관양고등학교에서

 오르는 등산로는 약 5km인데 풍광이 좋은 곳이며,

팔각정을 지나 불성사, 깔딱고개, 장군바위를 지나서

정상에 오를 수 있어요

 

그리고 이번에 제가 가본 코스로

사당역에서 연주대까지 길이가

약 5.8km 정도 되는듯 하구요

산세와 바위를 타는 코스로

가장 힘든 코스가 아닐까 싶네요

 

이번주 주말에도 날씨가 좋을듯 해요

관악산의 모습도

단풍도 많이 들어 더 아름다운 모습을 뽐내고 있지 않을까 싶네요

 

관악산 등산 계획 어떠세요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